도시조경디자인과

unnamed.png

도시조경디자인과

Dept. of Landscape Architecture

지구는 온난화와 생태계 질서파괴로 인한 환경위기로 인류의 생존이 위협을 받으므로 녹색성장을 미래 국가비젼으로 삼고 경제성장과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
현재는 질높은 생활과 환경을 추구하며,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주는 참살이나 인간에게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활력을 불러일으켜 주는 신선하고 건강한 친환경을 요구한다. 이러한 환경을 조성하고 보전하는 분야인 조경은 녹색성장에 기여하며 삶을 풍요롭게 하는데 있어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 자연과 숲을 즐기고 체험하는 여가문화의 확산은 조경분야 발전 가능성을 활짝 열어 놓고 있는데, 쓰레기 매립장이 공원으로 바뀌고, 도심속 개천을 맑은 물이 흐르도록 복원하고, 녹색지붕을 만들어 동물, 새와 곤충이 함께하는 숲을 조성하며 도시에 작은 생물서식처를 조성하는 비오톱 등은 조경산업의 힘찬 출발과 밝은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구미대학교 도시조경디자인과는 경북지역의 유일한 조경관련 학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환경의 창조에 기여하는 조경 전문기술자 양성을 위해 기초적인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실무중심의 전문적 기술연마를 통해 산업사회에서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조경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