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UI

대학UI.png

성실·창의·긍지의 구미대학교

심볼마크는 아이덴티티의 기본요소로서 구미대학교의 실체와 속성, 이미지를 종합하여 집약적으로 표상하는 상징체인 동시에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입니다. 또한 2012년 개교 20주년을 맞이하여 교명을 구미대학교로 개명하여 기존의 탁월함, 뛰어남, 별처럼 빛나는, 주연을 만들다의 뜻을 가진 '별'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진 것에 부분적으로 수정하여 개정한 디자인입니다.

대학UI_로고타입.png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구미대학교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핵심을 이루는 기본 요소로서 심볼마크와 조화를 고려하여 특별히 디자인된 것입니다. 로고타입은 각각의 글자꼴에 따라 비례조정이 이루어진 것이므로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됩니다.
gumi201901082003165c34837455417.png

시그니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합 즉, 시그니처는 왼쪽의 예시 이미지처럼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형적으로 조합시킨 것으로 대학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표시 시스템입니다. 매체의 상황에 따라 적용 공간, 레이아웃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타입을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대학UI_WCC인증로고.png

WCC인증로고

WCC인증로고는 교육부로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선정받은 로고입니다.
대학UI_캐릭터.png

캐릭터

캐릭터는 대학과 학생 사이를 친밀감있게 연결해주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캐릭터는 심볼마크의 정적인 이미지를 보완하고 다양한 매체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시각적 요소와 결합하여 대학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나타낼 수 있는 시각 상징물로, 구미대학교 캐릭터는 첨단 디지털시대의 인재교육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대학의 이미지(별:샛별이)를 의인화하였습니다. 다양한 표정과 색상 그리고 동작의 변화로 적용상황에 맞게 대학을 홍보하는데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