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개요

교과목 소개

과목 내용
고객상담 고객의 두상의 구조, 얼굴형태, 체형조건, 피부색, 직업, 나이, 습관, 목적에 대한 분석과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다.
두피 및 모발분석 모발의 화학적 시술에 앞서 고객의 두피와 모발분석을 실시하여 문제점을 발견할고 그에 맞는 시술을 할 수 있다.
샴푸&모발케어 1. 여러가지 시술과 두피, 모발 타입에 적합한 샴푸제를 선정하고 올바른 샴푸테크닉을 이용하여 샴푸할 수 있다.

2. 여러가지 타입별 두피와 모발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올바른 시술을 할 수 있다.

기본헤어커트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단계로서 기본적인 커트를 할 수 있다.
응용헤어커트 고객의 요구사항과 고객의 외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디자인을 하고 커트할 수 있다.
기본퍼머넌트웨이브 자연상태의 모발에 물리적, 화학적인 방법을 가하여 웨이브를 아름답게 변화시킬 수 있다.
응용퍼머넌트웨이브 디지털펌 기구를 이용한 다양한 퍼머넌트기법과 개성에 따른 질감 변화를 줄 수 있다.
헤어컬러링 1. 고객이 원하는 컬러를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여 기본적인 동일계열 색상염색(원터치,투터치)및 레벨별 염, 탈색을 시술할 수 있다.

2. 트렌드와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분석하여 적합한 컬러와 다양한 산성컬러 기법을 사용하여 효과적인 시술을 할 수 있다.

헤어드라이 고객의 얼굴과 상황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드라이어를 이용하여 웨이브를 만들거나 모발을 펴주는 시술을 할 수 있다.
업스타일 고객의 얼굴형에 맞는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자 드라이와 셋팅한뒤 톱, 백, 네이프에 포인트를 준 스타일을 시술 할 수 있다.
메이크업디자인1 메이크업의 시설 기기및 용품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피부색 측정및 고객과의 상담분석 눈썹형태, 아이새도우, 아이라인 마스카라 립라인과 립스틱 볼표현을 제안할수 있다.
메이크업디자인2 고객의 스타일분석을 통해 메이크업의 시술목적에 맞는 각종 개인정보를 분석하고 세부적인 메이크업디자인 계획을 수립하여 고객의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인쇄영상메이크업 인쇄영상 예술종류및 내용 매체의 특징, 기획의도, 캐릭터의 정확한 분석등의 사전지식을 통해 영상메이크업을 계획할 수 있다.
무대메이크업 무대예술 종류및 내용케릭터의 정확한 분석 무대의 제반조건등의 사전지식을 통해 무대메이크업을 계획할 수 있다.
베이직 네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고객의 네일 상태를 파악하고 고객의 손톱상태와 발톱의 상태를 고객의 유형에 적절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일 아트 시술 손,발톱의 작은 공간에 창조적인 디자인을 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다.

익스텐션네일 손톱교정과 네일아트 등 손톱장식을 위하여 액체 아크릴릭과 파우더 아크릴릭 제품의 혼합으로 인조 네일을 만들 수 있다.
현장실습 미용관련업체에서 미용의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고 현장실습을 통하 여 서비스 및 기술교육의 현장성을 교육시킨다.
전공실무연수 각 전공별에 따른 실기와 이론을 이해하고 현장에 가능한 테크닉을 교육시킨다.
미용서비스경영 미용경영학은 실천력과 추진력을 가진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 미용현장에서 실천하는 학문으로 미용경영을 쉽게 이해하고 미용기업현장에 참조 할 수 있는 미용경영실무자로 교육시킨다.
교육학개론 교육의 본질적 의미와 교육과정, 역사를 이해하고 각종 사회문제와 교육과의 관련성을 습득하고 그 역할과 기능을 학습한다.
실기교육방법론 실기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교수학습 방법과 기본적인 이론과 실기교육을 목표로 한 전문실기교사를 양성시킨다.